전체서비스보기
  •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는 지난 8일 아틀란타 한인교회에서 제25차 교사연수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매년 교사연수회에 올해도 조지아 지역 한국학교 뿐만 아니라 테네시, 앨라배마, 노스, 사우스 캐롤라이나 지역 같은 먼 거리에서도 참가 했다.   

    선우인호 동남부지역협의회 회장은 “교사 연수시간이 부족할 수 있지만 열심히 배워가고, 힘들고 어려웠던 일 그리고 보람됐던 일을 함께 나누면서 같은 배를 탄 귀중한 동료라는 결속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연수에는 애틀랜타 김성진 총영사와 한국 재외동포재단서 김영근 사업이사가 참석해 축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손환 동남부한인회 연합회장, 김일홍 한인회 수석부회장, 35회 낙스 학술대회 김형률 준비위원장도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배기성 한인회장 대신해 축사를 전한 김일홍 한인회수석부회장과 손환 한인회연합회장도 동남부한글교육에 애쓰는 협회를 위한 교육비에 씌여달라며 선우인호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특별히 김동석 시민참여센터(KACE) 특별상임이사가 초대돼 ‘정체성 교육’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쳤다. 또한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이승민 총회장도 참석해 ‘함께하는 한국어 교육의 현지화’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동남부 한국학교 교사들을 위한 연수 강의는 유아들을 위한 효과적인 한글습득방법, 중고급 레벨 학생을 위한 교재에 따른 교습 방법과 활용과 같은 주제별 워크샵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교사연수에서는 5년 근속 교사에 대한 표창과 정기총회도 가졌다.


    한국학교연수회.png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