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한국 교육부와 애틀랜타총영사관(총영사 김성진)이 ‘애틀랜타 한국교육원’을 지난10일 둘루스에 개설했다. 

    애틀랜타한국교육원 개원은 1980년 워싱턴과 LA 한국교육원을 시작으로 1988년 휴스턴 한국교육원이 설립된 이후 29년만에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이 처음 신설됐다.

    개원식은 지난 10일 오전 둘루스 아씨몰 옆 코거 블러바드 선상에 위치한 오피스 건물 내 교육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이날 개원식 테이프 커팅에는 김성진 주애틀랜타총영사, 이기봉 기획조정실장, 조재익 교육원장,배기성애틀랜타 한인회장, 이승민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총회장, 선우인호 동남부 한국학교협의회 회장,서수현 어번대 교수등이 참석했다.

    한국 교육부 이기봉 기획조정실장은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축사 대독에서 “애틀랜타 교육원은 미주 지역에서는 1988년 이후 29년만에 설치되는 교육원으로 동남부 6개주를 대상으로 한국어 보급, 한국학교 교육활동 지원 등 이민사회 동포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재외동포 자녀들이 민족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주류사회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정부기관"이라고 소개했다.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조재익 교육원장은 “교육원의 주요 업무는 관할 지역 내 재외동포들을 위한 한글학교 지원과 교육 업무 담당과 함께 현지인들에게도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전수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향후 운영 포부를 밝혔다.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의 위치는 둘루스 아씨플라자와 국민학교코너에 있는 오피스 건물이며, 해당 건물 1층에 강의실 3개를 비롯해 1개의 자료실과 2개의 사무실이 있다.

     주소:3505 Koger Boulevard, Duluth, GA 30096


    교육원1.png

    교육원.png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