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좌측광고

    Home

    외국인 학생 한국 전통 혼례 체험 행사

    by info@jobkoreanews.com on May 24, 2018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성 김대건 한인 천주교회 부설 한국학교 성인반(교장 김형자)는 지난 19일 종강식을 통해 한국의 전통 혼례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둘루스에 성 김대건 성당에서 열린 체험 행사는 전통혼례 네 가지 절차 의혼, 납채, 납폐, 친영 중 신랑 측에서 신부 측에 예물을 보내는 납폐와 혼례 예식을 올리는 친영을 선보였으며, 신부가 시댁에 와서 시부모에게 인사를 하는 폐백으로 마무리 됐다.

    전통 혼례식은 성인반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한국의 전통 혼례식을 경험하고 또한 외국인들에게 보여주는 행사이다.

    이날 신랑 신부는 학교에 재학중인 실제 부부인 제이슨 윌리엄스 씨와 레이앤 윌리엄스 씨는 결혼한지 이날 16년이 되는 부부이다.그리고 폐백에는 실제 신랑측 부모들이 참석해 제대로 된 전통혼례를 선보이기도 했다.

    신랑과 신부 맞은 편에 앉은 신랑 부모가 밤과 대추, 봉투를 던지며 아들, 딸 많이 낳고 행복하게 잘 살아라고 덕담을 전했고, 체험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모두 박수 갈채로 호응했다. 

    환영사에서 김형자 교장은 오늘 혼례 체험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면 전통 혼례 체험 행사를 하고 한국 음식들을 꼭 맛보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1.5세, 2세 아이들이 자라 성인이 되어서도 갈 수 있는 한국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성인반을 개설했다”며 “앞으로는 한국어를 습득하고 한국 문화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 모두에게 열린 문화 공간으로 다가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3년 10월 처음 문을 연 성 김대건 한국학교 성인반에는 현재 정교사 10명, 학생 48명이 있으며, 정규 7개 반과 선택 3개 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8-2019학년도부터는 전 연령대의 한국어 한국문화 교육 시스템을 갖춘 한국어 한국문화 평생교육기관의 모습으로 출발하게 되며 어린이반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오후1시, 성인반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오후6시30분 진행된다.


     온라인 등록은 웹사이트 www.learnkoreanatlanta.com

    (문의:koreanschoolga@gmail.com/sakks2249@gmail.com)


    (동영상으로 시청하세요)



    혼례2.png


    혼례1.png


    혼례.png



    ?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