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 65주년을 지난달 27일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조지아의 한국전 참전용사 및 헌화식 행사가 있었다.

    의장대 기수단의 입장과 한국측은 한미우호협회 박선근 회장, 김영준 총 영사 그리고 김일홍 한인회장, 미국측은 미한우호협회 래리 엘리스, 농림부 장관 게리 블랙,한국 참전용사회 애틀랜타 지부 어번 럼프 그리고 퇴역 중장 빌리 브라운 등이 참석했다.

    박선근 회장은 "한국전쟁에서 그들의 희생으로 한국을 지켜줬다. 우리는 절대 잊지 못할 것이고 그들의 넋을 기리고 740명의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이곳에 모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어번 럼프 한국전참전용사회 애틀랜타 지부 총무는 인사말을 통해 북한의 유해 송환 재개를 환영했다. 

    그는 "대북관계가 개선돼 아직도 돌아오지 못한 3만여명의 전우들이 하루 빨리 가족들과 재회 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인회 김일홍 회장은 "68년 전 이름도 모르는 한국이라는 나라를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한 용사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한국은 세계 10위의 무역 강대국이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애틀랜타 총영사관과 참전용사회의 애틀랜타, 게인스빌, 롬 지부, 애틀랜타 로터리 클럽, 애틀랜타 한인회, USO조지아, 한미우호협회가 헌화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호프 존스크릭 유스 오케스트라는 '갓 블레스 아메리카'와 '아리랑'을 연주했고,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이날 참가한 참전용사에게 꽃을 달아주고 고마움을 전했다.



    625.png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