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애틀랜타 교회협의회(회장 이제선 목사)가 주최하는 이정훈 교수 초청 공동 연합 특별 집회가 주님의 영광 교회에서 지난 19일 열렸다


    (동영상으로 시청하세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이 시대를 분별하자'였다.

    이정훈 교수는 서울대 법학박사 출신으로 종교자유정책 연구원 연구위원, 육군 군종장교(군법사) 등을 역임했다. 

    불교에서 개신교로 개종한 그는 현재 울산대학교 법학 교수이며, 엘정책 연구원(ELI)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교수는 새롭게 재편된 국제질서에서 미국의 인도-태평양정책과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교수는 "기독교를 근간으로 건국된 미국은 당시 조선에 선교사를 파송해 복음을 전파하는 과정에서 성장한 한국 리더들이 세운 나라가 대한민국"이라고 설명하고"한미동맹은 단순한 정치동맹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의한 동맹"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교수는 “대적들의 전략은 ‘자유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려면 한미동맹을 무너뜨리라’이며, 또한 ‘한미동맹을 무너뜨리려면 교회를 무너뜨리려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에 따르면, 미국이 생각하는 세계질서는 인도-태평양라인이며, 중국과는 거리를 두고 일본과 함께 하고 있다.

    이 교수는 “이렇게 재편되는 국제질서에서 한국에게도 인도-태평양정책과 미국과의 동맹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미국과 직접 전쟁을 치룬 베트남도 지금은 미국과 손을잡고 중국으로부터 자주권 위협을 지키는 한편, 경제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교수는 “우리 선배들이 목숨을 걸고 건국한 나라가 우리나라”라며 “‘하나님이 아니면 안된다’는 신앙의 본질을 회복하고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자”고 말하고 “분별의 영으로 충만해지기 위해 지금은 기도할 때”라고 덧붙였다.


    이정훈교수.png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