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제27회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선우인호 회장) 한글학교 교사연수회가 지난 6일 애틀랜타한인교회에서 40개교 219명의 교사들이 참석했다.


    (동영상으로 시청하세요)


    주제강연에서는 전후석 변호사 겸 다큐멘타리 영화감독이 초청돼 주제강의(Journey Within)를 비롯해 차세대 세미나 헤로니모 Behind Story를 진행했다.
    기조연설의 주제로 기존의 정체성 개념을 확장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전세계에 흩어져 사는 한인들, 즉 코리안 디아스포라로서의 정체성은 스스로를 가치있게 여기는 자아존엄성, 다시말해 인본주의적 접근에서 출발해야하며 이것이 글로벌 씨티즌이 되는 접근법일것이라고 말했다.
    UC샌디에이고 영화학 학부 및 시라큐스 법대를 졸업한 지식재산권 전문변호사, 뉴욕주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던 중 2015년 쿠바 배낭여행을 하면서 삶이 변화하게 된다.전후석 변호사는 우연히 가게 되었던 쿠바에서 한인 4세가 몰던 택시를 타게 된다.
    한국어도 잘 못하면서 한인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모습을 보곤 쿠바의 한인이민사를 발굴하는 다큐멘터리 제작자로 변신하게 된다. 
    그들의 지난 100년간의 대서사적 이민사에 크게 감명받아 현재는 변호사 일을 접고 쿠바 한인들, 
    특히 헤로니모 임(임은조)선생에 대한 다큐멘타리를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후석.png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