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애틀랜타 세월호를 잊지 않는 사람들의 모임(애틀란타 세사모)이 지난 13일 에모리대학교 화이트 홀에서 4.16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가 열렸다.


    (동영상 시청하세요)


    참가자들은 전시된 세월호 관련 사진을 감상하기도 하고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설치와 전면 재수사를 요구하는 서명서에 참여했다.

    조지아텍 장승순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추모식은 먼저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과 세월호 참사부터  현재까지의 경과 보고에 이어 닐 조지 교수가 감독 제작한 크로스로드(Crossroads)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크로스로드는  세월호 참사와 영국 런던의 그렌펠 타워 화재 사고를 보여 주며 생명존중과 인권 존중적 정의를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닐 조지 교수가 감독하여 제작한 다큐멘터리 필름인 Crossroads를 관람하고 그 이후 에모리대에서 한국어 프로그램 가르치시는 최범용 교수와 참석하신 분들과 소감 및 각오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자유토론에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안전하고 생명이 존중받는 사회 건설, 안전과 생명은 좌우 이념을 넘어선 것이라는데 뜻을 같이 했다. 

    세월이 5년이 가던, 10년, 20년이 가던 세월호가 남긴 교훈이 무엇인지 잊지 않고자 합니다.



    세월호.png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