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좌측광고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10122020 연합.png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BLACKPINK)가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2종류의 빌보드 글로벌 차트 정상권을 휩쓸었다.


    12일 빌보드 보도에 따르면 이번 주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차트에서는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 방탄소년단의 '새비지 러브' 리믹스가 1위를 기록했다.


    '새비지 러브'는 뉴질랜드 출신 프로듀서 조시 685가 만든 '랙스드'(Laxed)에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가 보컬을 더한 곡으로, 지난 2일 방탄소년단이 보컬과 랩으로 참여한 두 종류의 리믹스 버전이 발매됐다.


    이에 힘입어 전세계에서 스트리밍은 90%, 다운로드는 283% 급등하며 1위로 뛰어올랐다. 이 차트에서는 지난 2일 발매된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디 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가 2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3위에 올랐다.


    '빌보드 글로벌 200'은 빌보드가 전 세계 200여개 지역의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 싱글 순위를 내기 위해 신설한 차트로, 미국을 포함해 집계한다.


    10122020 연합 1.png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을 뺀 나머지 지역을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블랙핑크 '러브식 걸즈'가 1위로 데뷔했다.


    2위는 '다이너마이트', 3위는 '새비지 러브' BTS 리믹스 등 방탄소년단 곡들이 차지했다.


    글로벌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두 차트 모두 한국 그룹들의 곡이 나란히 1∼3위에 포진한 것이다.


    이번 주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도 한국 그룹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정상권에 포진해 활약이 두드러졌다.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새비지 러브' 리믹스가 1위, '다이너마이트'가 2위를 석권하고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는 블랙핑크의 '디 앨범'이 2위로 데뷔했다.


    이번 주 빌보드 차트는 현지시간 13일 정식으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된다.



    ?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