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무조건 돈을 쓰지 않는 것이 절약이 아니라 필요한 곳에 돈을 지출하되 얼마나 저렴하게, 현명하게 쓰느냐가 진정한 의미의 절약일 것이다. 최근엔 시니어들에게도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각종 앱만 잘 설치해도 절약의 기회가 있고,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쇼핑 시는 물론 생활 속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돈도 절약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휴대폰 비용 줄이기=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가정마다 통신비 비용이 급증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꼼꼼히 통신비 플랜을 따져보면 자신도 모르게 새나가는 비용을 줄 일 수 있다. 만약 문자 이용이 많지 않은 시니어들이라면 무제한 문자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가 없다. 또 평소 음악이나 영화, 게임 등 데이터 이용이 많지 않다면 5GB 플랜대신 2GB로 교체하는 것도 셀폰 요금을 줄이는 방법이다.

      ▶개스비 절약=만만치 않은 주유비 역시 신경 쓰이는 항목인데 개스를 넣기 전 사용자 주변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알려주는 앱인 개스버디(GasBuddy)를 설치하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패션 가격비교 사이트=의류나 구두, 액세서리 등 원하는 패션 아이템의 가격을 비교해 가장 저렴한 판매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인 shopstyle.com에서는 오프라인 스토어뿐 아니라 온라인 스토어 가격까지 비교해 줘 필요한 물건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스니커즈 구입은 11월에=스니커즈나 운동화는 새 학기를 앞둔 9월에 가장 많이 스토어에 들어온다. 그리고 11월쯤 되면 겨울 부츠를 들여놓기 위해 그동안의 스니커즈 재고 처리 세일을 시작하는데 따라서 이때가 스니커즈 쇼핑의 적기다.

      ▶전기용품 플러그 뽑아놓기=전기요금을 줄이기 위해서 가장 손쉬운 방법은 쓰지 않는 전기용품의 플러그를 뽑아 놓는 것이다. 여기에는 전기포트 같은 소형 전기제품에서부터 셀폰 충전기, 세탁기, 드라이어, DVD 플레이어 등 각종 전기용품이 포함되는데 이를 사용하지 않을 시 플러그를 뽑아두면 한 달에 10달러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에너지 감사 요청하기=많은 유틸리티 회사들은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로 에너지 감사(Energy Audits)를 해준다. 감사를 요청하면 직접 직원을 가정으로 파견, 전기요금 고지서를 확인 한 후 집안 곳곳에 에너지 손실이 없는지 등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로컬 개스 혹은 전기 컴퍼니 웹 사이트에 접속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외식비 절약=손자, 손녀들과 함씩 외식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grandparents.com에 들어가면 무료 키즈밀과 시니어 디스카운트를 제공하는 식당 리스트를 얻을 수 있다. 또 외식하기 전 BeFrugal.com에 들어가 식당별 쿠폰과 캐쉬백 딜 등을 살펴보고 이를 사용하는 것도 외식비 절약에 도움이 된다.

      ▶약 할인쿠폰=많은 브랜드 네임 제약회사들은 웹 사이트에서 다양한 종류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어 필요할 때 해당 제약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해 사용해 볼 만하다.

      ▶직업교육=2008년부터 미 커뮤니티칼리지연합(AACC)이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50세 이상 주민들을 위한 직업 교육프로그램으로 미 전국에 138곳의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어 이용해 볼 만하다. plus50.aacc.nche.edu

      ?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