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애틀랜타연합장로교회가 제1기 시니어 사역자 훈련학교 개강식을 지난 23일(2박 3일) 개최했다. 

    주최측은 기존의 시니어사역은 돌봄과 섬김이었으나 이제는 65세 이상의 시니어가 섬김의 대상이 아니라 섬김의 주체로 나아갈 수 있도록 방향과 방법을 이번 훈련학교를 통해 제시하고자 배경을 설명했다.

    연합교회 시니어사역담당 김재홍 목사는 “일반 교회는 각 파트별로 담당 사역자가 있으나, 시니어들을 위한 담당 간사조차 없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고 “이제 시니어사역은 인생 후반전에 계신 분들을 안주하게 만들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와 의를 위해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목사는 “연합교회가 지난 10년간 실시해온 사역의 경험과 프로그램을 토대로 이번 훈련학교를 마련했다”며 “시니어사역 활성화는 다른 연령대의 교인들에게도 시너지효과를 줄 것”이라고 했다.

    이번 시니어사역자 훈련학교에는 조지아는 물론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등 타주와 캐나다, 일본 등 34개 교회에서 85명의 목회자와 평신도사역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40대 목회자가 50%의 비율을 차지해 시니어사역에 대한 한인교회들의 높은 관심도를 나타났다. 

    사흘간의 프로그램은 시니어사역에 대한 9개의 강의와 2개의 특강 시니어사역 사례 안내 ,교회투어 ,행복대학 참관 ,수료식 등으로 진행됐다.‘시니어사역의 새로운 패러다임’, ‘시니어사역구조 만들기’ 등의 일반강의는 김재홍 목사가 진행했으며,  강사 특강은 애틀랜타중앙교회 (한병철 목사), 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 (조현성 교수)가 진행했다. 

    이날 ‘영성으로 깊어지는 시니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한 김재홍 목사는 “교회의 시니어사역을 결국 영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성경에서 찾은 시니어의 비전은 결국 하나님안에 뿌리내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니어1.png

    시니어.png

    시니어2.png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815 Next ›
    / 815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