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보기
  • 삼성2.png

    삼성전자  사우스캐롤라이나 뉴베리 신규 가전 생산공장 개소식의 테이프 커팅 


    (사진)앞줄 왼쪽 둘째부터 조윤제 주미 한국대사, 랠프 노먼 미 연방 하원의원, 팀 스콧 상원의원, 헨리 맥매스터 주지사, 김현석 사장, 팀 백스터 삼성전자 북미총괄 사장, 김영준 애틀랜타 주재 총영사. <사진: 주애틀랜타총영사관>




    삼성전자가 사우스 캐롤라이나 뉴베리 카운티 가전공장이 지난 12일 오전 10시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삼성전자는 올해 말까지 이 공장에서 1천명의 직원을 고용해 라인별로 2교대 체제로 운영하며 연간 세탁기 100만대 이상을 생산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까지 이곳에 3억8000만달러를 투자해 연간 100만대의 세탁기를 생산하는 등 미국 시장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측은 뉴베리 공장에서 처음 생산된 세탁기는 참전용사와 불치병 어린이를 지원하는  자유와희망재단,가정환경이 어려운 어린이를 지원하는 보이즈팜, 뉴베리 카운티 박물관 등에 기증됐다.



    전 동남부태권도협회 회장 박상근 관장은 지난 21일 제33회 청소년 마약퇴치 자선태권도대회(charity master's Exhibition)를 사우스캐롤라이나 소재 더치먼 크리크 중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환 동남부한인회연합회장, 김기홍 동남부 국가안보단체협의회장, 김성찬 캐롤라이나연합회장,서주연 동남부태권도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36년간 지역태권도 및 한인사회 발전에 헌신해온 박관장은 전 동남부한인연합회 회장과 동남부태권도연맹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날 행사는 서주연 동남부태권도연맹 회장의 능숙한 사회로 진행됐다. 


    박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박상근 태권도장(Pak's Tae Kwon Do) 원생들, 태권도 시범단 등이 차례로 등장해  각종 태권도 시범과 다양한 형태의 송판격파 및 벽돌격파 등을 선보였다. 


    특히 박관장은 사람을 눕히고 그 위에 오이,수박 등을 올려놓는 상태에서 눈을 가린 채 시퍼런 장검으로 수박 등을 절단하는 묘기를 연출하고, 유리 조각 위를 걸어다니기도 해 모든 관중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날 박상근 관장은 청소년 마약 퇴치운동 기금 1만달러를 락힐 세리프국 측에 전달했다. 


    박관장은 지난 33년간 청소년 마약 퇴치 및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자선 대회를 개최해왔다. 


    이 기금은 요크카운티 초등학교의 ‘안전 경찰 프로그램’과 락힐 고등학교의 ‘백 더 팩 프로그램’ 등 청소년 마약퇴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 관장은 “기금모금에 협력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하고 “이 기금이 많은 학생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권.png


    태권1.png




    김희범 주애틀랜타 총영사는 22일(화) 오전 11시 사우스 캐롤라이나 자동차국(DMV) 국장실에서 Kevin A. Shwedo 국장과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 협정은 서명과 함께 효력을 발생한다. 
    이에 따라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에서 한국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대한민국 국적자는 필요 서류와 함께 소정의 수수료를 제출하면 별도의 필기·실기시험 없이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한국 운전면허증을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총영사관으로 부터 공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또한 한국의 운전면허증 원본도 제시해야 하는데,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이 외에도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자동차국에는 운전면허 교환 신청자의 △여권 및 신분증명서 △비다 등의 체류자격 증명서 △사회보장번호 △거주지 증명서 등도 제출해야 한다.
    한편, 주 애틀랜타 총영사관은 관할지역 6개 주 중에서
     플로리다, 앨라배마, 조지아를 포함 총 4개 주와 운전면허 상호인정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리게 됐다.
    사우스 캘로라이나주에는 약 5000여명의 재외동포가 거주하고 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주가 미국에선 16번째로 한국과 운전면허 상호인정 협약을 맺었다.
    ※ 메릴랜드주, 버지니아주, 워싱턴주, 매사추세츠주, 텍사스주, 플로리다주, 오레곤주, 미시간주, 아이다호주,
        앨라배마주, 웨스트버지니아주, 아이오와주, 콜로라도주, 조지아주, 아칸소주,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증 교환 및 취득절차

    1. 신청자격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한국에서 발급 받은 유효한 운전면허증(1종 대형/보통/특별 및 2종 보통 운전면허)을 소지하고 있는 자.

    2. 신청절차

    ① 구비서류 준비(별첨 MV94양식 참고), 총영사관 공증서, 한국 운전면허증 지참

    ② 16개 국제운전자 전용 DMV방문 

    ※        16개 국제운전자 전용 DMV 리스트 (별첨 참고) 

    ③ 별도의 필기, 시험 없이 간단한 시력검사, 도로법 및 도로표지판 등 검사, 사진촬영, 수수료 납부

    ④ 30일 유효기간의 임시 운전면허증(Temporary Driver's License) 발부

    ⑤ 30일 이내 우편으로 정식 운전면허증 발송

    ※ MV94 양식은 사우스 캐롤라이나 자동차국에서 작성한 양식이며,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내에 영주 권 또는 미국비자를 가지고 거주하고 있는 국제민원인들이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 초보운전 허가증 및 신분증 발급을 받기 위해 구비하여야 할 서류들을 안내한 문서입니다. 

    ※ 운전면허증 수수료는 5년 운전면허증일 경우, $12.50, 10년 운전면허증일 경우, $25.00입니다. (변동가능) 

    - 당 자동차국은 신청자가 제출한 구비서류를 검토한 후 자체 판단으로 운전면허 교환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미 발급한 경우에도 운전면허 취소 가능.

    ▶총영사관 공증서

    ① 정의: 신청자가 소지하고 있는 한국 운전면허증의 유효 및 진위여부를 판단해 주는 서류

    ② 신청방법: 우편 접수 또는 방문 접수 가능

        0 총영사관 직접 방문 시:

    - 유효한 한국 운전면허증 원본 및 사본(앞, 뒷면) 1부.

    - 유효한 한국 여권 원본 및 사본(신원정보면) 1부.

    - 연락처 기재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 반송용 봉투: 받는 이 성함, 주소 기재, 우표 반드시 부착.

    - 일반우편인 경우: 49센트 일반우표 1-2장 부착.

    - 등기우편인 경우: $5.00 상당의 우표 부착.

        # 우편 접수 시:

    - 위의 구비서류 중 원본이 아닌 사본 준비

        # 대리인 방문 시: 

    - 위의 구비서류 준비 및 대리인 신분증 (Photo ID)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미국시민권자 또는 우리동포의 한국운전면허증 교환 절차

    1. 신청자격

    만 18세 이상의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에 거주하는 미시민권자 또는 한국 국적자로써 유효한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자.

    2. 신청절차

    ① 미국 출국 전,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증에 대한 아포스티유 (공문서 발행 국가가 이를 확인해주는 다자간 협약제도) 증명서 신청 및 발급.

    ② 한국 입국 후,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증 교환 발급서류 준비 및 신청, 적성검사 등 실시.

    ※ 이와 관련된 자세한 안내를 받기 위해 한국 입국 전, 운전면허 시험장 고객 센터(1577-1120) 또는 도로교통관리공단 웹사이트(www.dl.koread.or.kr)에 방문하여 확인 필요.

    ※ 국내 거소 신고증 등의 증명서에 대해서는 법무부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또는 각 지역 출입국 관리 사무소 등 문의(www.hikorea.go.kr) 


    <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아포스티유 발급 기관 정보>

    기관명: South Carolina Secretary of State - Notaries and Apostilles Services

    주소: 1205 Pendleton St., Ste 525, Columbia, SC 29201

    전화: 803-734-2512


    수수료는 통당 $2.00 정도이며, 이 수수료를 납부하면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운전면허증의 진위여부 관련 아포스티유를 받을 수 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22일(화) 김희범 주애틀랜타 총영사(왼쪽)와 케빈 A. 슈위도 사우스캐롤라이나 자동차국장이 
    운전면허 상호인정 협정을 맺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주애틀랜타총영사관)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